티스토리 뷰
이전에 라덕연이 주가조작 혐의를 받고 있었는데 이번에 임창정 님과 엮여서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해당 사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임창정 님과 어떤 관계이고 어떻게 이 문제가 해결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창정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이 소환한 사건으로 엄청난 파문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라덕연은 누구인가? (프로필)
이름 : 라덕연
나이 : 1981년생 추측됨
학력 : 동국대학교 정보관리학과
라덕연 회장 경력
- 펀드매니저 자격증 보유
- 안철수 연구소 근무
- 투자자산운용사
- KB증권투자권유대행인
라덕연은 2019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주가 조작을 통해 7305억 원의 부당 이익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주식시장에서 활동한 투자자이자 사업가로 최근 SG(소시에테제네랄) 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하여 라덕연이 주요 인물로 지목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에서 라덕연은 주가 조작 세력의 중심인물로 여겨이고 있습니다. 주가 조작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얻은 혐의로 검찰에 기소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안으로 인해 라덕연은 현재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라덕연 사건 관련 임창정 수사
검찰이 주가 폭락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라덕연 씨가 운영하는 H 투자 컨설팅 회사에 거액을 투자한 가수 겸 배우 임창정 씨에 대한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주 임창정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였습니다. 검찰은 임창정 씨를 상대로 H사에 투자한 경위와 라덕연 씨와의 관계, 투자 시세 조작 등에 대한 정보를 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의 투자와 주가조작세력의 관계
임창정 씨가 H 투자 컨설팅 회사에 투자한 금액은 약 30억 원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대한 검찰의 관심은 라덕연이 주최한 파티에 참석해 라덕연과 친분이 있었고 라덕연을 언급하며 투자유인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 씨는 라덕연이 운영하는 H 투자 컨설팅 회사의 파티에 참석해 라덕연과 친분을 보였습니다.
임창정 주장 및 주가 조작 사건 개요는?
임창정 씨는 주가 폭락으로 수십억 원의 빚을 갚아야 한다는 주장을 들고 나왔습니다. 한편 검찰은 2019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주가조작을 통해 7천305억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국내 상장사 주가조작 사건 중 역대 최대 규모로 규정돼 있으며, 현재까지 모두 14명이 구속 기소돼 모두 56명이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투자자들이 유치한 투자금으로 상장사 주가를 조작해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 씨가 피해자가 아닌 피의자로 검찰에 소환된 것부터 정말 뭔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사건이 터지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