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골키퍼 김승규 선수가 국내에 복귀 소식과 김준홍 선수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김준홍 선수는 김승규 선수의 빈자리를 메울 정도로 21세 골키퍼 유망주입니다.
김준홍 선수 프로필과 인스타그램은 아래에서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골키퍼 김준홍 선수 인스타 바로가기👇
2023 아시안 풋볼 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에서 코치 유르겐 클린스만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요르단의 두 번째 경기가 카타르 도하의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20일 오후(현지 시간)에 개최되었습니다.
후반전에는 대한민국의 김승규 선수가 관람석에서 경기를 지켜보았습니다.
대한민국 골키퍼 김승규, 아시안컵 중대한 부상으로 귀국
17일(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김승규 선수가 훈련 중입니다. 부상으로 말에 떨어진 김승규(34, 알샤바브)는 귀국합니다. 유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김준홍(21, 김천감독)을 훈련 파트너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는 한국 시간으로 22일에 "김승규 선수는 오늘 오후 11시에 팀에서 퇴원하고 귀국할 것입니다.
즉시 수술을 받은 뒤 회복과 재활을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골키퍼 김승규는 오른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2023 아시안 풋볼 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을 조기 종료했습니다.
그는 18일 자가 훈련 중 부상을 입었고 MRI 결과, 더 이상 경기를 할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김승규 선수는 요르단 경기를 관람석에서 관람했습니다.
한편, 김승규 선수는 81경기의 A매치 출전 경력을 가진 베테랑 골키퍼로, 클린스만 감독 아래에서 튼튼한 선발로 뛰었으며, 15일에 열린 바레인과의 첫 경기에서도 선발로서 좋은 경기를 펼쳤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대회를 일찍 마무리해야 했습니다. KFA 관계자는 "정말 열심히 준비했지만 아시안컵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일로 보입니다."라며 안타까움을 표현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김준홍 연습 파트너로 소집
9일 오후에 튀니지와 베트남과의 국제 경기를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경기도 파주의 국가축구훈련센터(NFC)에서 소집되었습니다.
국가대표팀 감독 클린스만은 김준홍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 대신, 김준홍은 카타르로 떠납니다.
그러나 새로운 선수를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체 선발이 아닙니다.
그는 클린스만과 연습 파트너로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아직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선수는 조현우와 송범근뿐입니다.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는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 있기 때문에 두 명의 골키퍼로 훈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김준홍은 지난해 9월 유럽 원정 경기와 10월 국내 친선 A매치 호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연습 파트너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대회 규정상 '첫 경기가 이미 지났기 때문에 대체 선수 등록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준홍은 또한 25일 말레이시아와의 3군데 경기를 관람할 계획입니다. KFA 관계자는 "김준홍은 대체 선수로 호출된 것이 아니라 연습 파트너로 불렸습니다.
대회 등록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경기 날 기술 좌석이 아니라 관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것입니다."
김준홍은 현지 시간으로 23일 새벽 일찍 카타르 도하로 입국하여 즉시 국가대표팀 훈련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 대회의 27번째 멤버로서 그는 동료들에게 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준홍 프로필 및 소속 프로입단 알아보기
아직 만 20세 유망주 김준홍은 군 입대로 상무 FC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상무 FC 제41호
김준홍 金峻弘 | Kim Joon-hong
생년월일 : 2003년 6월 3일 (만 20세)
지역 : 전라북도 전주시
국적 : 대한민국
체형 : 키 190cm,
몸무게 : 87kg
포지션 : 골키퍼
주발 : 오른발
프로 입단시기 : 2022년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 유소년 인천 유나이티드 U-12 (2013~2015) 👉 전북 현대 모터스 U-15 (2017~2018) 👉전북 현대 모터스 U-18 (2019~2021) 선수 경력 전북 현대 모터스 (2021 [2]~) 👉 전북 현대 모터스 B팀 (2022) 👉 김천 상무 FC (2023~ / 군 복무)
국가대표 : 0경기 (대한민국 / 2023~)
우리나라 명문구단 전북현대에서 유망주로 성장 중이며 현재는 손흥민과 이강인이 있는 아시안컵에서 함께 경기를 준비할 예정입니다.